생성적 적대 신경망(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이하 GAN)은 2014년 Ian Goodfellow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두 가지 신경망, 즉 생성자(Generator)와 판별자(Discriminator)를 적대적으로 경쟁시켜, 매우 현실적인 가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GAN의 작동 원리 GAN은 기본적으로 ‘게임 이론’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생성자는 가짜 데이터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고, 판별자는 진짜 데이터와 가짜 데이터를 구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두 네트워크는 다음과 같이 상호작용하며 학습합니다: 생성자 (Generator): 랜덤 노이즈를 입력받아, 실제 데이터와 유사한 가짜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생성자의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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